김포시민 유튜브 안방 복면가요제 도전하세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가영상을 업로드 30일 마감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07:49]

김포시민 유튜브 안방 복면가요제 도전하세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가영상을 업로드 30일 마감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4/07 [07:49]

▲   김포시민 유튜브 복면가요제 포스터

 

“김포시민 여러분 유튜브 안방 복면가요제에 도전하세요.”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모임을 자제하며 다소 답답한 생활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김포문화재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문화이벤트 ‘유튜브 안방 복면가요제’를 마련했다.

 

재단은 3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집안에만 있어야 하는 청소년과 가족이 한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하고 함께 일상생활의 기쁨과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기회를 제공하려고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복면가요제는 주민등록상 김포시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가족단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가영상을 업로드 또는 이메일(tjkimgcf.or.kr)을 활용하면 된다. 김포문화재단과 김포아트빌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접수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접수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창의력(150점)과 예술성(100점), 가창력(100점), 인기도(150점) 등 5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되며, 인기도는 클릭수를 원칙으로 한다. 

 

특히, 콕면가요제의 특성상 복면과 의상의 개성도에 따라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영상에 대해서는 으뜸상 100만원과 버금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씩 5명에 각각 현금으로 지급되며, 수상자 축하공연은 5월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민수 김포문화재단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방에서 즐기는 뮤지컬과 오케스트라 공연, 콘서트 등 문화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상태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에서 시민이 문화를 통해 재미와 일상의 행복과 추억을 만들며 코로나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문화예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