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장기본동~여의도 M버스 노선 추가 운행

김포골드밸리 신규 광역버스 노선 10대도 서울시 협의 완료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0:01]

김포 장기본동~여의도 M버스 노선 추가 운행

김포골드밸리 신규 광역버스 노선 10대도 서울시 협의 완료

이광민 기자 | 입력 : 2019/07/22 [10:01]

 

▲ 김포 장기본동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운행하는 M버스. 김포시 제공     © 김포일보

 

경기 김포에서 서울가는 광역급행 M버스 노선이 2개에서 3개로 1개노선이 추가된다. 
 

20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8일 한강로를 관통하는 김포시 M버스(장기본동~당산역~여의도환승센터) 운송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 결과 김포운수가 결정됐다.
 

김포시는 정하영 시장 취임 이후 첫 번째 M버스 노선을 확충하게 돼 모두 3개 M버스 노선을 운행한다. 차량제작 주문과 회차지 등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하반기에 운행될 예정이다.
 

또 지난 7월 1일 버스노선 개편 당시 김포시가 대중교통 불편지역 신규노선으로 논의됐던 김포골드밸리 신규 광역버스 노선 10대도 같은 날 서울시 협의가 완료됐다.
 

김포골드밸리 광역버스는 학운산업단지에서 서울 당산역을 운행하는 노선이다. 차량제작 주문과 함께 버스종사자가 확보되는 대로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앞으로 2년 내 기존 3개 노선 외 추가로 원도심과 신도시에 1개씩 2개 M버스 신설노선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기존 2개 광역노선은 증차하고 노선을 조정해 M버스로 전환하기 위한 협의를 준비 중이다. 내년에는 적어도 5개, 많게는 7개 M버스 노선을 확충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복지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