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 운영한다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0:04]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 운영한다

이광민 기자 | 입력 : 2019/06/29 [10:04]

▲ 김포시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가 ‘제7회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현장 상담소’를 청송마을 중흥에스클래스 파크애비뉴 아파트에서 운영했다.     © 김포일보

 

김포시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는 28일 행복 키움·희망 나눔·사랑 실천을 위한 ‘제7회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현장 상담소’를 청송마을 중흥에스클래스 파크애비뉴 아파트에서 운영했다.

 

장기본동 맞춤형복지팀과 보건소 보건사업과는 지난 1월부터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고령자·장애인과 일반 주민들의 복지·보건 서비스 향상을 위해 14개 아파트와 자연부락 2곳에 월 1회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상담소를 찾은 주민들은 평소 궁금했던 복지상담과 건강검진, 구강검사, 치매검사를 한 자리에서 해결 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해 했다.

 

두철언 장기본동장은 “우리 주변에는 현재 상황에 매몰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으신 많은 분들이 있다”며,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가 그분들께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는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발로 뛰고, 주민들 가까이 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7월 16일 고창마을 케이씨씨(KCC)스위첸 아파트에서 예정돼 있는 ‘제8회 찾아가는 복지·보건 현장 상담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읍면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