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동주택관리 컨설팅감사 사례집 발간… 공동주택 관리전문성 강화한다

김포일보 | 기사입력 2019/06/29 [09:47]

김포시, 공동주택관리 컨설팅감사 사례집 발간… 공동주택 관리전문성 강화한다

김포일보 | 입력 : 2019/06/29 [09:47]

 

▲ 김포시청 전경     © 김포일보

 

김포시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공동주택 관리분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2019 상반기 김포시 공동주택 컨설팅 감사사례집’을 발간했다.


시는 소규모 단지의 경우 관리소장이 경리업무·전기업무까지 대행하는 등 관리예산과 인력의 부족으로 사전 컨설팅 감사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것에 착안했다. 올해 상반기 경기도 31개 시·군 최초로 150가구 이상 300가구 미만 소규모 의무관리단지 관리분야 컨설팅 감사를 실시했다.
또 아파트에서 관리비 집행금액이 크고 공사·용역과 관련한 주요 민원인 장기수선분야 기획감사도 실시했다.


시는 올해 상반기 컨설팅 감사와 장기수선분야 기획감사 후 감사를 받지 않은 아파트에서도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감사사례집을 제작했다. 의무 관리대상 업체나 경기도 31개 시·군에 배부할 계획이다.

 

김재수 주택과장은 “건전한 공동주택 관리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단지 관리지침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감사사례집을 발간하고 분쟁을 조기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치영 기자 young@kimpoilbo.com

  • 도배방지 이미지